코리아시사통신

[경기도의회] 2024년 경기도의회 예산정책위원회 활발한 활동 예약

박경태 | 기사입력 2024/02/16 [17:37]

[경기도의회] 2024년 경기도의회 예산정책위원회 활발한 활동 예약

박경태 | 입력 : 2024/02/16 [17:37]

 

경기도의회 예산정책위원회(위원장 윤종영(국민의힘, 연천))는 2월 16일 의회 정담회실에서 2명의 예산정책자문위원 위촉 및 예산정책위원회 연간 운영 활성화를 위한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안건은 2024년 예산정책위원회 운영방안, 워크숍 추진계획 등 활발한 논의를 하였으며, 2023회계연도 결산검사 중점 추진사항을 경기도와 경기도교육청을 통해 보고 받았다.

 

예산정책위원회 위원들은 道와 도교육청 2023회계연도 결산검사 추진사항 보고를 받은 후 철저한 사전 수요조사 및 추계 등을 통해 예산을 적정하게 편성하고, 개선 권고사항을 반영하여 사업별 추가 예산확보 및 절감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주문하였다.

 

또한 민간 전문가로 구성된 예산정책자문위원에 이규건(정보통신분야) 위원, 김예진(경제분야) 위원을 신규 위촉하여 재정운용의 효율성과 건전한 재정을 위하여 활동하게 된다.

 

윤종영 예산정책위원장(국힘, 연천)은 “오늘 위촉된 예산정책자문 위원님들께서 소중한 도민의 세금이 꼭 필요한 곳에 적절하게 효과적인 방법으로 재정이 수반될 수 있도록 전문적이고 객관적인 자문을 부탁드리며”

 

“오늘 회의를 통해 예·결산 심의 및 주요시책사업의 분석·평가를 통해 예산정책위원들과 개선방안등을 제시하고, 현장탐방, 워크숍 등을 통해 재정분야 역량을 강화하여 예산정책위원회가 재정 건전성을 확보하는데 앞장설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날 회의에는 예산정책위원회 윤종영 위원장(연천), 이은주 위원(구리2), 정경자 위원(비례), 김태희 위원(안산2), 박진영 위원(화성8), 방성환 위원(성남5), 김동규 위원(안산1), 유영두 위원(광주1), 김진경 위원(시흥3), 오세풍 위원(김포2)이 참석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일반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