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2일부터 시의 비전·목표·전략 실천을 위해 직원들을 대상으로 「슈퍼리더 목민리더십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슈퍼리더 목민리더십 교육⌟은 ▲다산 정약용 선생의 목민관 자세와 실용주의 정신의 내재화 ▲진정성 있는 소통 중심의 행정 서비스 마인드 확립 ▲직급별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스킬 배양 등 공직 마인드를 제고하고, 시민을 위한 효율적 행정으로 혁신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는 1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교육에서는 환경·산업·미래기술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변화관리를 학습하고, 각 직급의 기대역할 및 필요 역량에 따라 6급은 실질적이고 공정한 중간관리자가 되기 위한‘코칭 스킬’, 7급은 실무전문가로서 해결사가 되기 위한 ‘문제해결 스킬’, 8급은 실행력 있는 업무책임자로서‘조직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중점적으로 학습하게 된다.
특히, 시는‘리더십 교육의 필요성’과‘리더십 발휘의 어려움’등 온라인 사전 설문조사를 익명으로 실시하고, 결과를 교육 내용에 반영해 직원들의 교육 참여도와 몰입도를 높였다.
교육에 참여한 6급 직원은“협업·소통의 중요성과 공정성이란 무엇인지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됐고, 흥미로운 실제 사례를 통해 협업 방법을 학습할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시는 정약용 선생의 실용·통합 정신으로 시민 소통 중심의 행정 서비스와 시민이 행복한 메가시티 실현을 위한 미래형 실용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으며, 내실 있는 콘텐츠를 통한 전문성 강화에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