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WPG 안산지부,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수상작 및 캘리그라피 전시회- 난곡재 갤러리카페 전시회를 통해 평화문화 전파 및 DPCW 홍보활동-
이 전시회는 지난 10월 28일부터 11월 4일까지 진행되었으며 약 70여점의 작품을 통해 갤러리카페를 찾은 IWPG 회원들과 안산‧시흥 시민들에게 IWPG 문화 콘텐츠를 통해 평화문화를 전파하고 평화의 답인 DPCW 10조 38항을 홍보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갤러리카페를 찾은 시민들은 편안한 분위기에서 평화그림과 캘리그라피 작품을 통해 평화를 담은 그림과 우리글의 아름다운 문구 하나하나에서 평화의 기운을 얻었다고 전했다.
강권자 지부장은 “IWPG 안산지부 문화센터 수강생들과 전시회를 준비하면서 ‘DPCW’가 왜 평화의 답인지 홍보하게 되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면서 “평화교육이 확산돼 남녀노소 모두가 평화를 꿈꾸며 평화의 주인공이 돼야 한다”고 말했다.
이번 전시회를 찾은 6‧25 참전 유공자는 “생사를 넘나드는 전쟁의 아픔을 다시는 겪지 않아야 한다”며, “후대에 전쟁 없는 평화를 세상에 물려주기 위해 노력하는 IWPG의 평화활동에 지지를 표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IWPG는 유엔경제사회이사회(UNECOSOC) 특별협의지위 국제 NGO로서 평화의 세계를 후대에 유산으로 물려주자는 비전을 가지고 여성평화교육, ‘DPCW’ 지지 및 촉구, 평화문화 전파 사업 등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