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시사통신

[인천시] 상수도본부, 민원담당 공무원 힐링캠프 실시

박경태 | 기사입력 2023/10/06 [10:06]

[인천시] 상수도본부, 민원담당 공무원 힐링캠프 실시

박경태 | 입력 : 2023/10/06 [10:06]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상수도사업본부는 지난 5일 민원 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 30여 명을 대상으로 마음건강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힐링캠프’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강원 홍천군에서 열린 이번 힐링캠프는 강도 높은 민원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해 시민들에게 최상의 상수도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상수도사업본부 소속 민원 담당 공무원 30여 명이 참가해 포레스트 워킹과 비움 명상 등 다채로운 힐링 프로그램을 통해 정서적 안정을 찾고 삶에 대해 통찰을 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앞으로도 민원업무 담당자 마음건강 지원사업으로 문화예술프로그램, 목공체험 등 다양한 힐링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인수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일선 민원현장에서 애쓰고 있는 민원담당 공무원들이 지친 몸과 마음을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힐링프로그램을 통해 민원 담당 공무원의 사기진작은 물론이고 나아가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민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힐링캠프가 진행된 홍천에서도‘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인천 유치’를 위해 상수도사업본부 직원들의 릴레이 지지 선언이 이어졌다.

  • 도배방지 이미지

지역뉴스 많이 본 기사